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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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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의 피로를 풀어봅시다
작성자 :박영재 | 등록일 : 2002.11.07 | 조회 : 4891
1. 근시, 원시, 난시가 있다면 안경을 낀다
근시, 원시, 난시 등이 있으면 초점이 잘 맞지 않아서, 눈의 근육이 피로해 진다. 올바르게 교정된 안경을 써서 눈의 부담을 줄인다.

2. 방부제가 없는 안약(좀 더 비싸다.)과 인공 눈물을 넣어서 눈을 촉촉하게 한다
눈이 피로하다고 느낄 때, 안약이나 인공누액으로 눈을 촉촉하게 하면, 금방 피로가 가신다. 다만 자주 사용하는 경우에는 부작용을 조심해야 하므로, 전문의의 처방을 받아 사용한다

3. 가습기를 사용해서 방의 습도를 유지한다
눈이 쉽게 건조해지는 사람은 습도가 높으면 높을 수록 눈이 피로하지 않게 되는 경향이 있다. 습도계를 준비하고 가습기를 사용하여 방안의 습도가 40~80% 정도가 되도록 조정하자.

4. 눈을 계속 사용하지 말자! 30분에 1번씩 눈을 감는다
눈이 피로하다고 생각되면 먼저 눈을 감는다. 특히 퍼스널 컴퓨터 등으로 눈을 혹사시킨 경우에는 50분에 10분 정도 눈을 감고서 쉬게 해준다. 피로감이 훨씬 줄어든다.

5. 약간 뜨거운 타올을 눈을 감은 체로 눈위에 대고 휴식을 취한다.
눈 주위에 혈행(피의 흐름)이 좋아져서 눈의 피로가 해소될 수 있다.

6. 기분 좋은 향기나 기분을 북돋우는 음악을 들으며 편히 쉰다.
편하게 쉬면 눈물이 나오기 쉽게 돼서, 눈이 촉촉해 진다. 향기 요법과 기분을 느긋하게 해주는 음악을 들으면서 편안해 지자. 이 때 눈을 가만히 감고 있으면 효과가 두 배로!

7. TV 랑 퍼스널 컴퓨터는 아래로 쳐다볼 수 있는 위치에 둔다
TV랑 퍼스널 컴퓨터가 위로 쳐다보는 위치에 있으면, 눈을 크게 떠야만 하므로 눈이 쉽게 건조해진다. 시선의 이동도 격렬하게 되어 눈을 피로하게 한다. 컴퓨터는 내려다 보는 위치에, TV는 바닥에 직접 놓아 눈의 피로를 예방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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